클리블랜드 아이재아 토마스, LA레이커스로 이적


아이재아 토마스 © AFPBBNews

(로스앤젤레스=AFP)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Cleveland Cavaliers)의 아이재아 토마스(Isaiah Thomas)가 8일(현지시간) 트레이드 마감 시한에 LA 레이커스(Los Angeles Lakers)로 이적했다.


토마스는 채닝 프라이(Channing Frye)와 함께 레이커스로, 레이커스의 조단 클락스(Jordan Clarkson)와 래리 낸스 주니어(Larry Nance Jr.)는 클리블랜드로 트레이드 됐다.


레이커스는 이번 트레이드로 연봉 상한선이 올라 올 여름 자유의 몸이 되는 르브론 제임스(Lebron James) 같은 거물을 영입할 수 있게 됐다.


레이커스의 매직 존슨 사장은 인터뷰에서 이번 트레이드가 팀에게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 전했다.


그는 “레이커스의 현재와 미래를 위해 이번 거래를 해야만 했다”고 말했다.


아이재마 토마스는 작년 카이리 어빙(Kyrie Irving)과 트레이드 되면서 클리블랜드에 합류했다.


전날 인터뷰에서 그는 클리블랜드를 떠나고 싶지 않다고 밝혔다.


그는 미네소타와의 경기에서 승리한 후 “트레이드 되는 것에 신물이 났다. 좋은 것이 아니다. 하지만 나를 원하는 곳에 있고 싶다. 이곳이 좋다. 계획된 것은 아니지만, 확실히 여기서 뛰고싶다”고 말하기도 했다.


한편, 토마스가 레이커스로 옮기면서 론조 볼과의 호흡이 기대되고 있다. ©AFPBB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