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농구, 커먼웰스 게임 금메달 획득




올해 2018년 열린 커먼웰스 게임(Commonwealth Games)에서 15일 농구 부문 금메달을 획득한 호주 농구 대표팀 ⓒ AFPBBNews


(골드코스트=AFP) 올해 호주 골드코스트에서 개최된 커먼웰스게임(Commonwealth Games) 농구 부문에서 호주 대표팀이 15일(현지시간) 캐나다를 87-47로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커먼웰스 게임은 호주, 캐나다, 잉글랜드, 뉴질랜드, 스코틀랜드, 웨일스 등의 영국 연방 국가 52개국이 4년마다 펼치는 종합 스포츠 대회다. 1930년 캐나다를 개최국으로 처음 시작하여 올해 2018년에는 호주를 개최국으로 두고 있다.


당일 호주 대표팀은 벤 시몬스(Ben Simmons), 조 잉글스(Joe Ingles)와 같은 주전 선수들이 NBA 시즌을 이유로 경기를 소화하지 못한 상황에서도 승리를 쟁취했다.


호주 팀 고치 안드레이 레마니스(Andreg Lemanis)는 경기 직후 전언을 통해 "호주 농구가 건재하다는 것을 여실히 보여주었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호주에게 패배한 캐나다는 은메달을 획득했다. 동메달은 스코틀랜드와의 3-4위전에서 발군의 역량을 선보이며 79-69로 승리한 뉴질랜드에게 돌아갔다. ⓒ AFPBB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