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 없는 골든스테이트 '문제없다'




샌안토니오의 라마커스 알드리지(좌)와 골든스테이트의 저베일 맥기 ⓒ AFPBBNews


(샌프란시스코=AFP)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Golden State Warriors)가 13일(현지 시간) NBA 플레이오프에서 샌안토니오 스퍼스(San Antonio Spurs)를 113대 92로 완패시키며 스테판 커리의 무릎 부상에도 불구하고 왕좌에서 쉽게 물러나지 않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클레이 톰슨(Klay Thompson)은 13개 야투 중 11개를 성공시키며 경기 최다인 27점을 올렸다. 그는 6개의 3점 슛 시도 중 5개를 성공시켰다.


케빈 듀란트(Kevin Durant)는 24점, 8리바운드, 7어시스트를 기록하며 골든스테이트의 승리에 기여했다. 듀란트는 “우린 경기를 잘했고 열심히 했지만, 다음번에 훨씬 더 잘해야 한다”고 말했다.


다른 경기에서는 동부 컨퍼런스 1위인 토론토가 워싱턴에 114대 106으로 승리했고, 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Philadelphia 76ers)는 마이애미 히트(Miami Heat)를 130대 103으로 완파했다.


늦게 열린 서부 컨퍼런스 경기에서는 뉴올리언스가 포틀랜드를 97대 95로 제압했다.


앞서 홈팀인 골든스테이트는 경기 전 커리의 무릎 부상 소식을 알리며 “부상이 호전을 보이고 있으며 오는 20일에 재검사를 받을 것이다”고 밝혔다.


골든스테이트는 성명을 통해 “지난달 23일 부상 이후 지난 정규 시즌 10경기를 결장한 커리에 대해서 향후 며칠간 달리기와 측면 운동을 늘리면서 재활 운동을 강화할 것이다”고 언급했다.


커리는 이번 시즌 평균 26.4점, 6.1어시스트, 5.1리바운드를 기록 중이다. 골든스테이트는 부상 때문에 이번 시즌 여러 차례 선발 선수들이 빠진 채로 경기를 치렀다.


이러한 차질에도 불구하고 골든스테이트는 58승을 거뒀고, 네 시즌 연속 파이널 진출과 함께 세 번째 우승을 노리고 있다.


골든스테이트는 순위가 계속 하락하면서 서부 1위 휴스턴과 동부 1위 토론토에 이은 NBA 전체 3위로 시즌을 마감했다.


저베일 맥기(JaVale McGee)는 15점을 올렸고 적극적인 수비를 보여줬으며 드레이먼드 그린(Draymond Green)은 12점, 11어시스트, 8리바운드를 거뒀다.


샌안토니오의 후보 선수인 루디 게이(Rudy Gay)는 15점으로 팀 내 최다 득점을 올렸고 라마커스 알드리지(LaMarcus Aldridge)와 브린 포브스(Bryn Forbes)는 각각 14점을 냈다.


한편, 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는 홈에서 열린 1차전에서 전반 마이애미의 활발한 공격을 견딘 후 후반에 엄청난 경기력을 선보였다.


벤 시몬스(Ben Simmons)는 17점, 14어시스트, 9리바운드를 올렸고 J.J. 레딕(J.J. Redick)은 28점을 거들었다.


마이애미는 전반에 60대 56으로 앞섰지만, 필라델피아의 후반 맹공을 당해내지 못했다. 필라델피아는 현재 17연승을 기록 중이다.


필라델피아는 후반 득점에서 74대 43으로 앞서며 공격 라인업을 충분히 잘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줬고 다섯 명의 선수가 두 자릿수 득점을 올렸다.


토론토 랩터스(Toronto Raptors) 역시 홈경기에서 팀의 플레이오프 1차전 10연패를 탈출했다.


토론토는 워싱턴을 상대로 4쿼터까지 힘겨운 경기를 펼쳤다. 워싱턴은 플레이오프 팀 중 최다 실점을 기록했다.


델론 라이트(Delon Wright)의 5득점, C.J. 마일스(C.J. Miles)의 3점 슛으로 토론토는 4쿼터에 10연속 득점을 올리며 105대 96으로 앞서갔고 워싱턴은 이를 뒤집지 못했다.


서지 이바카(Serge Ibaka)가 팀 내 최다 득점인 23점, 12리바운드를 기록했고 라이트는 18점, 더마 드로잔(DeMar DeRozan)은 17점을 보탰다. 라우리는 11점, 9어시스트를 더했다.


워싱턴의 존 월은 23점, 15어시스트, 마키프 모리스(Markieff Morris)는 22점, 11리바운드를 올렸다.


다른 서부 컨퍼런스 경기에선 앤서니 데이비스(Anthony Davis)가 35점을 올린 뉴올리언스가 포틀랜드에 승리를 거뒀다.ⓒ AFPBB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