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벤투스, 세리에A 7연패 확정





유벤투스의 골키퍼 잔루이지 부폰(Gianluigi Buffon) ⓒ AFPBBNews


(로마=AFP) 유벤투스가 13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로마에서 열린 2017-18 시즌 세리에A 37라운드에서 AS로마와 득점 없이 0-0으로 비기며 세리에A 리그 7연패를 달성했다.


유벤투스는 이날 무승부로 올 시즌 리그 최종전을 남겨 놓고 리그 우승을 확정 지었다.


AS로마는 후반 20여 분을 남겨두고 라자 나잉골란(Radja Nainggolan)이 두 번째 경고로 퇴장을 당하며 수적 열세 속에서 경기를 치러야 했다.


유벤투스와 올 시즌 세리에A 우승을 다퉜던 나폴리는 삼프도리아 원정에서 13일 2-0 승리를 거뒀지만, 4포인트가 뒤처져 있던 나폴리는 유벤투스를 따라잡을 수 없었다.


이에 나폴리는 올 시즌 세리에A를 2위의 성적으로 마감하게 됐다.


3위로 시즌을 마무리한 AS 로마의 에우제비오 디 프란체스코(Eusebio Di Francesco) 감독은 “유벤투스는 수년간 쌓아온 특별한 정신력을 가지고 있다”고 얘기했다.


그는 “유벤투스가 어려움을 겪으며 단합된 모습을 보여줬고 다른 팀들도 유벤투스를 본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유벤투스는 다음 주 이탈리아 튜린(Turin) 최종전을 남겨두고 있고, 마시밀리아노 알레그리(Massimiliano Allegri) 유벤투스 감독은 이날 다 함께 우승을 축하할 것이라고 밝혔다.

© AFPBB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