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 게이츠, 인분 들은 용기들고 中 화장실 혁명 지지



빌 게이츠 ⓒAFPBBNews



미국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공동창업자인 빌 게이츠(Bill Gates)는 6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화장실 의미래에 관한 국제포럼에 참석해 인분이 담긴 그릇을 들고 등단했다.


자선재단 빌 앤드 멜린다 게이츠 재단(Bill and Melinda Gates Foundation)이 주최한 포럼에서 선보인 이 대담한 퍼포먼스는 전세계 개발 도상국이 안고있는 '화장실 부족' 이라는 문제에 눈을 돌리게 하기 위한 것.



하수 설비를 이용하지 않고 더 쉽고 저렴하게 화장실을 설치하는 것이 가능해지는 다양한 최첨단의 화장실기술이 소개된 이 이벤트에서 게이츠는 탁상에 놓여진 투명한 용기에 들어간 배설물을 가리키면서 "아이들이 밖에서 놀고 있을 때, 항상 오물에 노출되어 있다. 따라서 우리는 이것이 삶의 질 뿐만이 아니라 질병과, 죽음, 영양실조에도 관련되어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건강이나 충분한 음식 등 기본적인 것에 대해 먼저 생각할 때 그 리스트에는 틀림없이 제대로 된 화장실이 나올 것이라고 말했다.


억만장자인 게이츠는 고액의 재산의 일부를 청결하고 쾌적한 위생 설비가 없는 세계 전체의 인구의 절반 가까이를 차지하는 사람들에게 그러한 설비를 제공하는 것에 충당하고 있다.


세계 2위의 경제대국인 중국은 시진핑(Xi Jinping) 국가주석이 화장실 혁명이라는 명목으로 추진하는 악취가 나는 화장실을 개선하는 데 한창이다.


게이츠는 "수백만명의 건강과 위생 상태가 개선되는 데 중국은 큰 진전을 이루고 있다. 중국에는 하수 설비를 이용하지 않는 위생대책이라는 혁신적인 신분야에 나설 기회들이 있어, 이는 전 세계 수백만의 사람들에게 혜택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AFPBB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