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의 류창둥 CEO, 성폭행으로 고소


경동 집단(JD.com)창업자이자 최고 경영 책임자의 류창둥(Richard Liu)ⓒAFPBBNews



경동 집단(JD.com)창업자이자 최고 경영 책임자의 류창둥(Richard Liu)씨로부터 성폭행을 당했다며 미국 미네소타 대학(University of Minnesota)학생의 리 우・징야오(Liu Jingyao)씨가 16일, 그에 대한 5만달러(약5,703만원)의 손해 배상을 요구하고 미니애폴리스 법원에 제소했다. 최근 유씨에 대한 고소장 전문이 드러났다.


제출된 소장에서 리우 씨는 의도적인 상해와 구타, 위법한 자유의 제한(자동차 안)성적 폭행과 구타(아파트 내)과 각각에 관한 연대 책임의 총 6항목에서 류 씨와 경 동을 호소하고 있다.


원고측은, 유씨가 일련의 행위에 이르렀다고 고하는 기간동안, 류씨는 경동으로부터의 재무적 서포트를 받고 있어 직무 기간중에 일련의 행위를 하고 있었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것이 재판소에서 사실로 인정되면, 경동은 손해배상 책임을 지는 것은 물론, 투자가에게도 관리 구조에 대한 의심을 안게된다. 

ⓒCNS/JCM/AFPBBNews



※이 기사는 CNS (China News Service)의 뉴스를 JCM이 일본어 번역 한 것입니다. CNS는 1952 년에 설립 된 중국의 국영 통신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