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우버 식사 배달 서비스에 드론 이용


우버 로고 ©AFPBBNEWS



미국 배차 서비스 대기업의 우버 테크놀로지(Uber Technologies)는 12일, 드론을 사용한 식사 배달 서비스의 실증 실험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음식점 음식을 배달해 주는 서비스 위버이츠(Uber EATS)의 배달 속도를 높일 목적으로 수송업계에 혁명을 일으키려는 이 회사의 새로운 시도다.


우버는 개발자 회의인 우버 엘레베이트 서밋(Uber Elevate Summit)에서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샌디에이고에서 드론에 의한 식사배송실험을 하는 인가 결과를 당국으로부터 얻었다고 밝혔다.


이 회사 항공 부문을 이끄는 루크 피셔(Luke Fischer) 씨는 위버이츠에 드론 배달을 도입해 (스마트폰) 버튼만 탭해도 더 많은 선택지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고 말했다.


물류면의 사정으로 인해, 주문객의 수중에 직접 드론이 요리를 배달하는 것이 아니라, 안전한 장소까지 드론이 옮겨져, 위버이츠의 배달원이 받아 차로 배달하는 구조. 장래적으로는, 각 배달처로부터 가까운 장소에 주차한 차 위에 드론을 착지시켜, 손으로 직접 요리를 전달하고자 한다.


샌디에이고 실험은 우선 미국 패스트푸드 업체인 맥도널드(McDonalds)와 공동으로 실시하고 올해 안에 다른 위보이츠 가맹점으로도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AFPBB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