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승 재도전하는 류현진, 컵스전서 마틴과 배터리 호흡


류현진(32‧LA 다저스)ⓒCHRISTIAN PETERSEN / GETTY IMAGES NORTH AMERICA / AFP / AFPBBNews

류현진(32‧LA 다저스)이 선발 등판하는 시카고 컵스전의 선발 라인업이 발표됐다.

류현진은 17일(이하 한국시간) 오전 8시8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19 메이저리그 컵스와 경기에 선발로 등판한다.

지난 11일 LA 에인절스와 경기에서 6이닝 1실점으로 잘 던지고도 불펜 방화로 승리를 날린 류현진은 컵스를 상대로 시즌 10승과 함께 통산 50승 달성에 도전한다.

이날 다저스는 엔리케 에르난데스(중견수)-저스틴 터너(3루수)-데이비드 프리스(1루수)-코디 벨린저(우익수)-크리스 테일러(유격수)-맥스 먼시(2루수)-러셀 마틴(포수)-카일 갈릭(좌익수)-류현진(선발투수) 순으로 라인업을 짰다.

류현진은 9번 타자이자 선발 투수로 경기에 나서며 포수 마틴과 배터리 호흡을 맞춘다.

다저스는 시카고 컵스의 왼손 선발 투수 호세 퀸타나를 상대해 선발 야수 8명 중 6명을 오른손 타자로 기용했다.

한편, 이날 컵스는 하비에르 바에스(유격수)-크리스 브라이언트(좌익수)-앤서니 리조(1루수)-윌슨 콘트레라스(포수)-데이브 보티(3루수)-알버트 알모라 주니어(중견수)-제이슨 헤이워드(우익수)-퀸타나(선발투수)-애디슨 러셀(2루수) 순으로 라인업을 짰다.

류현진과 선발 맞대결을 펼칠 퀸타나는 이번 시즌 14경기(13선발)에서 4승 6패 평균자책점 3.89를 기록 중이다. 

ⓒ뉴스1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