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B의장, FB 가상통화에서 '심각한 우려' 지적, 각국 중앙 은행과 영향 조사



미국 연방 준비 제도 이사회(FRB) 제롬 파월(Jerome Powell)의장ⓒZACH GIBSON / GETTY IMAGES NORTH AMERICA / AFP / AFPBBNews



미국 연방 준비 제도 이사회(FRB)의 제롬 파월(Jerome Powell)의장은 10일 하원 금융 위원회에서 페이스북(Facebook)이 발행을 계획하고 있는 가상 화폐(암호 자산)"리브라(Libra)"에 대해서,"사생활 면에서 심각한 우려를 일으킨다"라고 말했다.


파월 의장은 또 리브라의 영향을 검토하는 작업그룹을 설치해 미국의 각 정부기관 및 각국 중앙은행과 연계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우리는 금융서비스업계의 책임 있는 기술제도 혁신을 확고히 지지한다. 다만, 관련된 리스크가 제대로 특정, 관리될 필요가 있다"라고 지적. "계획을 후원하는 기업은 사회에 혜택을 줄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하지만, 리브라는 프라이버시 면에서 심각한 우려를 일으킨다"라고 말했다.


페이스북의 계획은 세계에서 유통하는 가상 통화의 발행에 의해 거래 비용을 삭감하는 것과 동시에 은행을 이용할 수 없는 사람들이 보다 많은 금융 서비스를 받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그 는 지난달 FRB가 이 계획에 대해 신중하게 조사할 것임을 시사했었다.

ⓒAFPBB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