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를로 씨 유벤투스 U-23 사령탑에 취임


2018년 12월 3일 밀라노에서 열린 '그란 갈라 델 칼치오' 이탈리아 축국협회 시상식에서 선수 경력으로 상을 받은 전 축구선수 안드레아 피를로 ⓒAFPBBNews

 이탈리아 세리에 A의 유벤투스(Juventus)는 30일 U-23 팀 감독에 전 이탈리아 대표 MF 안드레아 피를로(Andrea Pirlo) 씨를 임명했다고 발표했다.


 유벤투스는 발표문에서 "안드레아가 U-23 팀 감독에 취임했다. 어서와요, 피를로 감독"이라고 적었다.


 브레시아(Brescia Calcio)에서 프로 생활을 시작한 피를로 씨는 인텔(Inter Milan)과 AC 밀란(AC Milan), 유벤투스에서 활약했다. 2015 년에는 미국 메이저 리그 축구 (MLS) 뉴욕 시티 FC(New York City FC , NYCFC)에 걸쳐 2 시즌을 보내고, 지난 22년 간의 현역 생활에 막을 내렸다.


 41세의 피를로 씨는 4 시즌을 보낸 유벤투스에서 세리에 A를 4번, 이탈리아 컵 (Italian Cup 2019-20)에서는 한 번 우승을 차지했다. 


 유벤투스는 "중요한 골과 예술적인 도움, 유례없는 플레이 비전 등 아름다운 플레이를 한 현역 시절이었다."고 덧붙였다.


 이탈리아 국가 대표로 116경기에 출전 해 팀의 주력으로 2006 년 W 컵(World Cup) 우승에 기여한 피를로 씨는 밀란 시절 챔피언스 리그(UEFA Champions League)에서 2번의 우승을 경험한바 있다.


ⓒAFPBB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