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제가 WRC 개막전 승리 "헤아릴 수없는 가치"우승 기뻐


월드 랠리 챔피언십 개막전 랠리 몬테카를로 첫날에 임하는 도요타의 세바 스티 앵 오지에 ⓒAFPBBNews



월드 랠리 챔피언십 ( World Rally Championship 2021 ) 개막전 랠리 몬테카를로 ( Rallye Monte-Carlo 2021 )는 24 일, 마지막 날이 이루어져 전년 왕자 인 도요타 ( Toyota )의 세바 스티 앵 오지에 ( Sebastien Ogier , 프랑스)가 우승을 차지했다.


37살 오제는 눈과 얼음으로 뒤덮인 막판 산길을 교묘하게 주행 썰고 32 초 6 차이로 2 위에 올랐다 엘핀 에반스 ( Elfyn Evans , 영국)와 도요타 팀 원투를 실현했다.


WRC50 승째를 더욱 동포 세바스티앙 로브 ( Sebastien Loeb )를 하나 웃도는 대회 최다 8 승째를 장식 한 오제는 "만약 어느 하나 만 기록을 선택할 수라고하면이 기록을 전력으로 해요"라고 말했다.


"나는 몬테카를로 랠리를 만나 언젠가 이것을하고 싶다고 꿈꿨다. 그래서 가장 중요한 대회이다. 이곳에서의 우승은 헤아릴 수 없는 가치가있다"


"아버지의 생일이기도 했기 때문에, 좋은 선물이되었다. 최고의 시즌의 시작이다"라고 전했다.


지난해 우승 한 현대 ( Hyundai )의 티에리 누비루 ( Thierry Neuville , 벨기에), 에반스에서 40 초 9 지연된 3 위에 올랐다.


올 시즌 WRC는 2 차전으로 예정되어 있던 래리 스웨덴 ( 2021 Rally Sweden )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규제를 이유로 중지 되었기 때문에, 2 월 26 일부터 시작되는 북극 집회 핀란드 ( Arctic Rally Finland 2021 )가 다음 경기가된다.


ⓒAFPBB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