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데루나 백신 영국 · 남아프리카 변이주에도 유효 발표


미국 모더나 로고 및 회사 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의 작은 병 및 주사 바늘 ⓒAFPBBNews



미국 제약 회사 모더나 ( Moderna )는 25 일 자사 제품의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이 영국과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변이주에도 유효하다는 것을 실험으로 나타났다고 발표했다.


그러나 남아공의 변이주 B.1.351 대해 생성 된 중화 활성이 높은 항체는 기존 주에 비해 6 분의 1로 감소하며 모데루나는 향후 백신 부스터 (추가 접종)을 1 회 추가 투여 횟수를 총 3 번 방법의 임상 시험 (임상 시험)을 실시하고, 남아프리카의 변이주에 대한 부스터 대해서는 이미 전임상 연구를 시작했다 것을 밝혔다.


미국 예일 대학 ( Yale University )의 면역 생물학, 이와사키 아키코 ( Akiko Iwasaki ) 씨는 트위터 ( Twitter )에서 "좋은 소식"이라고 한 후 다른 백신 업체들도 아마 남아공의 변이주에 대한 부스터를 개발 하는 것이라는 견해를 나타냈다.


한편 영국 워릭 대학 ( University of Warwick )의 바이러스 학자 로렌스 영 ( Lawrence Young ) 씨는 남아프리카 공화국 변이주에 대한 효과 감소 "우려"를 표시 백신의 효과 및 수명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지적했다.

 

25 일에는 미국 제약 회사 머크 ( Merck )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의 2 후보에 대한 면역 반응이 다른 백신보다 높지에서 개발을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세계 백신 개발 경쟁은 한 걸음 후퇴했다. 개발이 중단 된 백신은 프랑스 파스퇴르 연구소 ( Pasteur Institute )와 공동 개발 한 것도 포함된다.


ⓒAFPBB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