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튼도 익스트림 E 참전 자기 팀에서 드라이버를 담당


전동 오프로드 챔피언십 '익스트림 E "에 참전한다고 발표했다 포뮬러 원 (F1, F1 세계 선수권) 전 세계 챔피언 젠슨 버튼ⓒAFPBBNews



2009 년 포뮬러 원 (F1, F1 세계 선수권 대회) 챔피언 젠슨 버튼 ( Jenson Button )이 전동 오프로드 챔피언십 '익스트림 E ( Extreme E )팀 JBXE '를 창설하고 올해부터 시작되는 이 시리즈에 참전한다고 발표했다.


F1 계에서는 다른 현 챔피언 인 루이스 해밀턴 ( Lewis Hamilton )과 전 챔피언의 니코 로즈버그 ( Nico Rosberg ) 씨가이 대회에 참여하고 있지만, 버튼은 두 사람과는 달리 스스로 드라이버를 맡는다.


F1에 참전하고있는 소속 팀 윌리엄스 ( Williams )의 수석 고문으로 전주 취임한지 얼마 안된 버튼은 "몇 년 전에 오프로드에 열중했다. 정말 마음에 들었다"고 소감을 "익스트림 E의 세계 권위있는 레이스와 엔터테인먼트를 팬에게 제공하는 제품을 생산하고있을뿐만 아니라 기후 변화의 영향에 빛을 맞추고있다 "고 덧붙였다.


4 월 3 일 사우디 아라비아에서 개막하는 익스트림 E는 다음 세네갈, 그린 랜드, 브라질, 아르헨티나도 예정되어 있으며, 총 5 경기가 열린다.


익스트림E에 출전하는 다른 유명 선수들로는 세계랠리챔피언십(World Rally Championship) 우승 경험자인 세바스티안 로브(Sebastien Loeb)와 카를로스 사인츠(Carlos Sainz), 2019년 여성 드라이버들로만 경쟁되는 W시리즈(Wamdick Chaies) 초대 여왕에 제이미 채드윅이 올랐다.


ⓒAFPBBNews